수업 노트

변화와 성장을 위해 첫번째 방법-정리

푸른은하 2024. 1. 20. 14:18
반응형

세상의 판도를 바꾼 이들이 이끌어낸 성공의 힘은 어디서 시작된 걸까?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최초 인터넷 서점 창업

 

 

나는 매일 밤 설거지를 한다.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설거지는 내가 하는 일중 가장 섹시한 일이다.

제프 베조스/ 세계 최초 인터넷 서점 창업

 


 
 
 
 
세상의 판도를 바꾼 이들이 이끌어낸 성공의 힘은 어디서 시작된 걸까?
'더러워진 그릇을 깨끗이 씻어 정리하는' 설거지를 중요한 일과로 여기는 것에 큰 힌트가 있다.
 
세상을 움직인 사람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스스로 통제하고 제어할 줄 안다.
그런데 청소와 정리정돈이 자기 통제력과 깊은 연관이 있다.
 
내 뜻대로 물건이 원래 상태로 돌아가고, 지정된 자리에 놓이는 것을 보면
상황에 대한 자기 통제력과 자기 효능감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반대로 무작정 쌓여 있는 물건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만듭니다.
불필요한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가장 필요한 것만 보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살면서 결과적으로 무엇이 필요하고 아닌지, 무엇을 하고 하지 말아야 할지
결정의 힘이 필요한 순간마다 아주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 요인의 첫 번째 원칙으로 꼽는 것은 정리의 힘이다.
공간을 깨끗하게 정리하면 불안과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자기 통제력과 자기 효능감이 커져
자신을 삶의 주인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다.
 
지금 당장 방 안을 둘러보자, 치워야 할 것들이 눈에 보일 것이다.
- 어수선한 책장
- 침대 위 머리카락
- 제 위치 없는 물건들...
 
손만 뻗으면 치울 수 있는 것들이다. 이렇게 차근차근 방 청소에서 집 정리로 영역을 넓힌다.
 
매일 10분씩 집 정리를 시작해 보자!! 하루하루 차곡차곡 쌓여 습관이 되고
1년 후 나의 삶은 달라져 있을 수 있다..

아니 크게 달라지지 않더라도 깨끗한 집을 유지할 수 있으니 손해 볼 것이 없다!!

 

 

 

도서: 잘되는집들의비밀 일부내용

 

🗂️ 도서 '잘되는 집들의 비밀'이라는 도서의 내용 일부를 정리한 글을 수집한 내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와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의 공통점이 뭔지 아는가? 
 
바로 잠들기 전 설거지를 직접 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두 사람은 사소해 보이는 이 집안일을 자신의 첫 번째 성공 요인으로 꼽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우리는 흔히 청소를 하고, 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두고, 설거지를 하는, 이른바 집을 정리하는 일을 소홀히 여기기 쉽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차일피일 미루기도 한다. 하지만 매일 내가 사는 공간을 정리하는 데에서 얻어지는 이점은 그리 간단치 않다. 
집 정리는 각 물건의 쓰임과 가치를 고려해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운영하는 매우 고차원적인 활동이다. 또한 공간을 깨끗하게 하는 일은 복잡한 마음을 안정시키는 심리적 치유 과정과 다름없다.
 
집을 정리하는 일은 평온함 감정을 느끼고, 진정한 자아를 회복하고, 변화와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 마중물이 되어준다. 창의성과 집중력을 향상하고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자신의 삶의 주인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게 해 준다.
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살고 싶다면, 더 풍요롭고 지혜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하루 10분 집 정리를 시작하자. 1년 후 우리의 삶은 놀랍도록 달라져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