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노트

(신사임당) 유튜브 주제 선정 14단계: 신상효과

푸른은하 2023. 3. 30. 22:33
반응형

유튜브 채널 키우기 수업노트

다들 유튜브로 돈 벌고 퇴사를 꿈꾼다. 그런데 역시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노력 없는 성공이 없다.

성공까지는 아니더라도 용돈이라도 벌어볼라고 듣기 시작한 신사임당 수업을 듣다 보니 드는 생각이다.

그래도 하나 하나 해보다 보니 우선 블로그에 구글 에드센스는 승인을 받았네요!!

 

유튜브도 빠르게 실행하는게 중요하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공부하려고요!

심사임당은 유튜브를 떠났지만 저는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르다!! 이말을 믿어보려합니다.

📌 14단계: 신상효과

  • 총 16단계 중에서 지금 14번째 단계 주제에 대한 이야기
  • 유튜브는 새로 진입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를 더 주려한다.
  • 시청자 층, 주제에 대한 신상 효과, 소재에 대한 신상 효과 등

시청자 타겟

우리 채널 시청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주제를 다룬 영상인가?

우리 시청자들에게 이미 알려진 출연자가 다른 채널에서 재조명받고 있는 거 아닌지 확인

ex) 우리 채널에서 지금 코인 주제 잘 된다.

ex) 30대 채널에서 잘 된 주제 우리채널에 가져오면 성과 고만고만할 수 있다. 

ex) 50대 채널에서 터진 주제 우리 시청자에게 생소하다면 놓은 조회수 낼 가능성 있다.

 

(우리 채널의 주요 시청자가 연령 확인필요)

 

📌우리 채널의 타깃에게 신선한 주제를 찾아보자

  • 세로 타깃 – 주제, 가로 타깃 –인구통계학적 특성(성별 연령 지역 등)
  •  

📌신선한 주제를 찾는 방법(노아 활용)

  • 채널의 규모가 작으면 힘들지만, 규모가 큰 채널의 경우 역추적하여 찾아볼 수 있음

📌우리 채널 시청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주제를 다룬 영상인가?

ex) 신사임당 채널에서 지금까지 코인 주제를 다루지 않았다면, 코인 주제 잘 된다.
ex) 30대 채널에서 최근에 한참 잘 되고 많이 다뤄져서, 우리 채널에 가져오면 성과 고만고만할 수 있다.
ex) 50대 채널에서 최근에 터진 주제를 우리 시청자에게 생소하다면 높은 조회수 낼 가능성 있다.

 

비슷한 켈리최 인터뷰영상의 조회수를 비교하고 신상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1년 전 신사임당 -  86만 (주 구독자 30대)

8개월 전 드로우앤드류 - 361만 (주 구독자 20대)

3개월 전 김짠부 재테그 - 2.5만 (주 구독자 30대)

3개월전 김작가 TV - 1.9만 (주 구독자 30대)

 

신사임당 인터뷰 이후 드로우앤드류는 비슷한 인터뷰이지만 구독자층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조회수를 뽑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