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노트

조회수가 높아지는 기본 원칙 3

푸른은하 2023. 3. 25.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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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돈버는법을 배우고 싶어서 시작한 수업 노트


 

제목에도 역할이 있다

📌 제목에도 역할이 있다

클릭률과 검색량을 잡는 메인 제목, 프로그램명, 키워드의 역할과 그로 인해 얻는 효과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에는 제목을 풀메이크업해서 같은 의미라도 검색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사용한다.

구글트렌드에서 검색 비교를 해볼수 있다.

예를 들어 아빠 - 아버지 - 부모님을 비교 검색

 

 

구글트렌드 검색비교

 

 

목적이 없는 사람을 잡기 위한 제목 짓는 법

📌 목적이 없는 사람을 잡기 위한 제목 짓는 법

추천, 탐색, 홈 화면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을 잡으려면 제목에 들어갈 문구는 어떤 특징을 가져야 할까?

즉 목적이 없는 사람 탐색을 해서 들어온 사람을 잡기 위해서는 '상위어'를 사용해야 한다.

여기서 상위어란 부동산 > 아파트 > 단지명 이라고 볼 수 있다.

일반 명사가 무조권 검색량이 높은 것은 아니다. ex) 회사 > 대기업 > 삼성전자 의 경우 삼성전자가 더 높다.

검색량과 타겟을 고려해야함 선호도 테스트 필요.

  • 검색은 목적성이 있는 행동임 - 검색어를 제목에 넣어주고
  • 목적이 없는 사람을 잡으려면 상위어를 넣는것

초반전략!! 구독자 0인 초반에는 타겟팅 제목을 쓰는거 아주 뾰족하게. 주식이 아닌 삼성엔지니어링이라고 단 몇명이라도 보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초반 유튜브는 첫페이지가 아니라 3페이지 4페이지로 넘어갈 것임 그럼 그때는 특별한 내용이 있어야 사람들이 클릭함.

 

 

알파고가 해줄 수 있는 것 vs 해주기 힘든 것

📌 알파고가 해줄 수 있는 것 vs 해주기 힘든 것

알파고는 검색어를 찾아 노출 시켜줄수 있다. 따라서 알고리즘이 해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이해하고 우리가 알고리즘을 도와 영상의 노출량을 늘리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따라서 검색이 더 많이 되는 단어를 확인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

알파고가 하는거

  • 추천 영상
  • 인기 동영상
  • 홈 화면
  • 탐색 영상

 

알파고를 돕는 방법: 타겟의 정교화

📌 알파고를 돕는 방법: 타겟의 정교화

알고리즘을 통해 내 채널의 성격과 유사한 채널이 같은 카테고리로 분류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유튜브의 카테고리 선정이 자유롭고  실제 카테고리 기준으로 추천 영상이 뜨는 것이 아니라 유사한 제목을 기준으로 추천이 뜨는 것으로 확인된다.

홈 알고리즘으로 붙이기: 타겟 채널과 제목을 맞춰주면 > 연관 영상으로 붙을수 있다.

클릭률이 높은 채널 알파고가 선호한 채널 지금 조회수가 올라가는 채널을 확인할 필요가 있음.

제목으로 붙이고 썸네일로 클릭률 높이기!!

 

지금 만들어보기

내가 미술을 배워서 전시회를 한다면 처음 배우기 시작할때 사용한 스케치북으로 전시회를 하는가? 아니다! (피카소는 아니니까.ㅎㅎ)

우선 채널을 만들어서 실패하는 것을 목표로 채널을 바로 만들어라!

 

 

알파고를 돕는 방법: 높은 클릭률

📌 알파고를 돕는 방법: 높은 클릭률

내 채널의 영상이 다른 채널의 추천, 탐색 영상으로 뜨기 위해서 알고리즘이 선호하는 컨텐츠를 파악한다.

 

 

알파고의 목표 2가지

📌 알파고의 목표 2가지

유튜브 알고리즘이 가지고 있는 목표와 작동 원리를 파악하고 알고리즘을 도와 내 영상이 많은 노출량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전략!

1번 클릭률

2번 시청 지속 시간

 

👇 영상 바로 보기

https://youtu.be/hPxnIix5ExI?t=72

'알고리즘' - YouTube 검색 시스템의 작동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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