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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돈버는법을 배우고 싶어서 시작한 수업 노트
1. 제목에서 내용이 추측되면 안된다 (클릭률)
잘되는 제목에는 이유가 있다! 잘되는 제목의 특징과 의문감을 만드는 제목을 짓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제목이 곧 내용이면 안된다(예지력 상승하는 제목 금지)
- 시청자의 머리속에 물음표(?)를 만들고, 그 물음을 (!)느낌표로 만들어야 한다.
- 호기심, 궁금증, 문제점, 의문, 의혹 >> "답변"이 필요한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
Why?
유튜브는 생각하지 않으면서 보는 매체 >> 문제가 발생한다 >> 즉각적인 답을 원하는 상태 >> 클릭발생 >> 내용확인 후 나간다
>> 바로 확인 할 수 없으면 짜증이 난다. >> 좌표를 찍은 댓글이 있는지 살펴본다. >> 있으면 클릭해서 보고 >> 없으면 뒤로 가기 또는 점프하면서 보다가 광고가 많다는 불만이 생김
생각이 많을 때는 문제를 보면 먼저 생각해보고 답을 찾는다.! (ex. 수학문제, 놀러 갈 때 답을 보고 싶어하는 상태)
2. 무조건적 의문형 하지 마세요! (혜택이 있는 의문형 문장 만들기)
- 혜택이 없는 정보의 누락을 통해 만드는 의문은 의미가 없다
- 혜택은 금전적 혜택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 단 위의 모든 혜택은 시청자가 원하는 것 이어야 한다.
Tip. 제목에서 만든 의문은 초반에 해결한다 (시청지속시간)
만약 할 수 있다면, 영상 시작 후 1분 이내에 제목에 대한 의문감을 해소시켜 줘야 한다.
3. 가장 유행하는 제목은 따라해야 한다! (노출량 + 클릭률)
장남감 채널, 요리 채널, 리뷰채널 : 유행하는 아이템을 모든 유튜버가 트렌드를 만든다!
- 시청자가 영상을 볼 때 그 이후 탐색 및 추천으로 내 영상이 뜰 가능성이 올라간다!
- 시청자가 영상을 볼 때 그 이후 연속재생으로 내 영상이 뜰 가능성이 올라간다!
- 추천을 붙이더라도 타겟이 맞는 채널에 추천을 붙여야 한다.(예시. 자청 - 심사임당 - 김미경TV - 체인지그라운드)
내 분야의 트렌드가 도는 것을 항상 모니터링 하자
트렌드를 잘 먹으면 평소보다 5배 이상 급성장을 만들 수 있다(추천영상 가능성 증가)
- '내 분야 채널 구독탭에서 트랜드 보기'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이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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