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노트

조회수가 높은 제목의 3가지 특징

푸른은하 2023. 3. 25.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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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돈버는법을 배우고 싶어서 시작한 수업 노트


1. 제목에서 내용이 추측되면 안된다 (클릭률)


1. 제목에서 내용이 추측되면 안된다 (클릭률)

잘되는 제목에는 이유가 있다! 잘되는 제목의 특징과 의문감을 만드는 제목을 짓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제목이 곧 내용이면 안된다(예지력 상승하는 제목 금지)
  • 시청자의 머리속에 물음표(?)를 만들고, 그 물음을 (!)느낌표로 만들어야 한다.
  • 호기심, 궁금증, 문제점, 의문, 의혹 >> "답변"이 필요한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

 

Why?

유튜브는 생각하지 않으면서 보는 매체 >> 문제가 발생한다 >> 즉각적인 답을 원하는 상태 >> 클릭발생 >> 내용확인 후 나간다

>> 바로 확인 할 수 없으면 짜증이 난다. >> 좌표를 찍은 댓글이 있는지 살펴본다. >>  있으면 클릭해서 보고 >> 없으면 뒤로 가기 또는 점프하면서 보다가 광고가 많다는 불만이 생김

생각이 많을 때는 문제를 보면 먼저 생각해보고 답을 찾는다.! (ex. 수학문제, 놀러 갈 때 답을 보고 싶어하는 상태)

2. 무조건적 의문형 하지 마세요! (혜택이 있는 의문형 문장 만들기)


2. 무조건적 의문형 하지 마세요! (혜택이 있는 의문형 문장 만들기)

  • 혜택이 없는 정보의 누락을 통해 만드는 의문은 의미가 없다
  • 혜택은 금전적 혜택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 단 위의 모든 혜택은 시청자가 원하는 것 이어야 한다.

TIP 제목에서 만든 의문은 초반에 해결한다

Tip. 제목에서 만든 의문은 초반에 해결한다 (시청지속시간)

만약 할 수 있다면, 영상 시작 후 1분 이내에 제목에 대한 의문감을 해소시켜 줘야 한다.

 

3. 가장 유행하는 제목은 따라해야 한다! (노출량 + 클릭률)


3. 가장 유행하는 제목은 따라해야 한다! (노출량 + 클릭률)

장남감 채널, 요리 채널, 리뷰채널 : 유행하는 아이템을 모든 유튜버가 트렌드를 만든다!

  • 시청자가 영상을 볼 때 그 이후 탐색 및 추천으로 내 영상이 뜰 가능성이 올라간다!
  • 시청자가 영상을 볼 때 그 이후 연속재생으로 내 영상이 뜰 가능성이 올라간다!
  • 추천을 붙이더라도 타겟이 맞는 채널에 추천을 붙여야 한다.(예시. 자청 - 심사임당 - 김미경TV - 체인지그라운드)

 

내 분야의 트렌드가 도는 것을 항상 모니터링 하자

트렌드를 잘 먹으면 평소보다 5배 이상 급성장을 만들 수 있다(추천영상 가능성 증가)

  • '내 분야 채널 구독탭에서 트랜드 보기'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이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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